Welcome to IMB Acupuncture Blogger!

I have been served Greater Los Angeles community since 2003 as a Licensed Acupuncturist. I hope that this infomative blogger can help people with pain from simple strain to complicated herniated disk and Frozen Shoulder. While I've been in this pain specialized field for more than 10 years, I have helped thousands of people to pain free. David B Chung LAc.

IMB Acupuncture
698 S. Vermont Ave #210
Los Angeles, CA 90005
213-384-7582

http://www.facebook.com/AcuPain

가장 많이 본 글

Monday, February 24, 2014

오십견은 아프지 않게 해야 낫는다




당연한 말처럼 들리겠지만, 오십견이나 심한 어깨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을 치료해오면서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오십견은 아프지 않게 해야 낫는다라는 사실입니다.

우선 오십견이 생기는 기전을 간단하게 설명해보면, 사고를 제외한 대부분의 오십견 환자들은 자신에게 왜 오십견이라는 지긋지긋한 질환이 오게 되었는지 원인을 모를 때가 대부분입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 반복적인 사용과 자극, 어깨주변 근육과 인대의 피로도 증가가 오랜 세월 반복되다 보니 옷이 뜯어지듯 인대와 근육이 뜯어지는 현상이 벌어지게 되고, 우리 몸은 자가치유능력을 발휘하여 상처난 곳을 보호하고 낫게 하기 위해 염증반응을 일으키게 되며 상처난 조직을 서로 달라붙게 만드는 유착현상을 가져와 어깨가 굳어지게 됩니다.
못 움직이고, 굳어지고 아픈 어깨를 치료한다는 이름 하에 억지로 아픔을 참고 치료하거나 운동이라도 하게 되면 다시 인대와 근육의 뜯어짐과 염증, 유착의 반복으로 인해 낫지 않고 더욱 나빠지는 결과를 보게 되는 것이 오십견의 가장 흔한 예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오십견은 어찌해야 나을 수 있는 건가요?
오십견이 생기는 원인을 앞서 이야기 했으니 그 원인을 자세히 살펴보면 해결의 답도 보이게 됩니다. 잦은 반복적인 사용과 긴장, 자극을 피하고 피곤해진 어깨와 주변 목, 등을 자주 풀어주면 오십견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미 오십견이 와버린 상태라면, 오십견이 진행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무리한 운동이나 적절치 않은 치료방법에 있다고 했으니, 적절한 치료를 받고 무리하지 않는 자신의 상태에 정확하게 맞는 운동을 병행하여 치료해야만 나을 수 있는 것입니다.
대다수의 오십견 환자분들은 핫팩이나 찜질을 하고 사우나에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 좀 부드럽고 풀어진다고 말합니다. 이는 환부 뿐만 아니라 전신에 혈액순환을 일시적으로 높여주기 때문에 굳어진 어깨주변의 근육과 조직들이 부드러워지기 때문입니다.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염증반응이란 것이 통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아픈 사람의 입장에서는 괴로운 것임에는 틀림없는 사실이지만, 그 역시 우리 몸이 스스로 낫기 위해 행하는 치유의 과정이라는 사실을 이해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소염진통제는 환부의 염증을 제어하기 위해 혈액순환을 억제하고 막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소염진통제를 복용하고도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오히려 악화되고 치료시기만 지연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보게 됩니다.

본원의 한방치료는 근본인 혈액순환의 개선을 통한 염증치료와 굳어진 관절주변 연부조직의 활성화에 중점을 둔 치료방법을 통해 수없이 많은 환자들을 오십견과 회전근개질환의 통증으로부터 자유롭게 해드렸습니다. 침과 부항, 추나치료를 통한 관절주변의 활동성을 증가시키고 적절한 운동치료를 처방함으로써 통증과 고통 없이 오십견을 치료합니다.

오십견은 통증이 없어야 낫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