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IMB Acupuncture Blogger!

I have been served Greater Los Angeles community since 2003 as a Licensed Acupuncturist. I hope that this infomative blogger can help people with pain from simple strain to complicated herniated disk and Frozen Shoulder. While I've been in this pain specialized field for more than 10 years, I have helped thousands of people to pain free. David B Chung LAc.

IMB Acupuncture
698 S. Vermont Ave #210
Los Angeles, CA 90005
213-384-7582

http://www.facebook.com/AcuPain

가장 많이 본 글

Wednesday, September 3, 2014

탈모는 예방이 중요! 더 빠지기 전에 관리하세요.



탈모는 예방이 중요! 더 빠지기 전에 관리하세요.





많은 사람들을 고민하고, 고통 받게 만드는 탈모는 그 치료보다 중요한 것이 예방이다. 이미 머리카락이 빠져버리기 시작하면 진행을 늦추는 정도의 치료도 간단하지만은 않기 때문이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들은 특별한 노력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 작은 실천, 식습관 바로 잡기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생활습관

1.
머리를 깨끗하게 감아라!

간혹머리를 자주 감으면 머리가 더 빠진다는 오해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오히려 머리를 감지 않아 노폐물이 두피에 쌓이게 되면 각종 균의 번식을 초래하게 만들고, 결국 이는 탈모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머리를 감을 때에 빠지는 머리카락은 이미 3일전에 죽은 모발주기 상 휴지기에 해당하는 모발로 어차피 빠지게 될 것들이고, 3개월 정도가 지나면 새로 자라날 것이기 때문에 머리를 감아서 머리카락이 빠진다는 생각은 옳지 않고, 두피와 모발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두피 청결이 필수인 것이다.

2.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라!

우리 몸의 전신건강, 면역력을 위해서라고 충분한 수면은 필수적이다. 수면 싸이클이 불규칙하고, 수면의 질이 좋지 않을 경우, 특히 밤 11시부터 새벽 3시까지 시간대에 나오는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저하되면 우리 몸의 건강과 면역력은 균형을 잃으면서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고, 이는 결국 모발의 성장에도 영향을 주게 되어 탈모로 이어지게 만든다.


3.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라!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으로 지목되고 있는데. 탈모의 경우에도 다르지 않다. 특히 과거에는 탈모가 중년 남성들만의 문제로 생각 되어지던 탈모가 오늘 날에는 남녀노소 모두의 고민이 되어버린 데에는 스트레스가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스트레스로 시작된 탈모는 더 큰 스트레스를 부르고, 치료 역시 결코 간단치 않기 때문에 일상생활 속에서의 스트레스 줄이기가 매우 중요하다.



식습관 개선으로 탈모를 막아라! 탈모가 진행되기 시작했다면 적절한 치료가 필수!

음식과 탈모의 상관관계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도 많은 편이다. 하지만 매일 섭취하는 음식은 탈모에 천천히, 하지만 결국 누적되면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특히 육류에 있는 동물성 지방을 섭취함으로 인해 혈중 콜레스테롤은 증가하게 되고, 이는 모근으로의 영양 공급을 억제하기 때문 탈모에 치명적일 수 있다.

또 유지류의 과잉 섭취는 피지선을 자극시켜 피지를 과다 분비시키기 때문에 두피를 덮게 되고, 모공을 막아 다양한 균들의 번식을 용이하게 만들어 탈모에 취약하게 만든다. 그러나 알칼리 성분이 많은 야채나 철분과 미네랄, 요오드성분이 풍부한 해조류 등을 많이 섭취하고, 현미를 주식으로 하면 탈모를 천천히, 그러나 결과적으로 많은 부분 예방 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또한 피해야 할 것으로 인스턴트 식품, 조미료, 방부제, 유탕처리 된 음식이나 튀김 요리등과 같이 트랜스지방이 포함된 음식이나 색소가 많이 첨가된 음식을 피하면 탈모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지나친 다이어트나 영양불균형도 탈모에 영향을 주게 된다.

탈모를 이기는 식습관

1.
기본 적인 식단 짜기
식단 짜기는 복잡한 것이 아니다. 도정하지 않은 현미를 하루 세끼 먹으면 탄수화물과 지방과 단백질은 이상적으로 섭취한 결과를 가져온다.

2.
모발에 좋은 음식
미역, 다시마, 김 등의 해조류와 당근, 토마토, 시금치, 버섯, 브로컬리, 피망, 파프리카 등의 녹황색채소류, 등 푸른 생선 및 난황과 같은 고단백 음식과 가장 기본이 되는 음식인 현미와 콩 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과 탄수화물 등과 잣, 호두와 같은 견과류 등은 탈모방지에 매우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3.
모발에 나쁜 음식
라면, , 햄버거, 피자, 돈가스 등의 가공식품, 커피, 콜라, 설탕, 케이크, 생과자, 아이스크림 등 단 음식, 또는 지나치게 맵거나 짠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은 피해야 한다.

이상의 생활습관과 식습관으로 탈모를 100% 예방할 수 있다면 더없이 좋으련만, 안타깝게도 탈모의 공격을 완전하게 막아내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남성형이나 스트레스성 탈모의 경우 어느 날 갑자기 우리의 머리를 덮칠 수 있다.

탈모치료에 가장 좋은 방법이 예방이라면 그 다음으로는 적절한 때의 적절한 치료가 될 것이다.

탈모와의 1차 방어전에서 패배했다고 탈모치료를 포기할 것이 아니라, 2차전에서는 완벽히 제압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탈모가 이미 진행 중이라면 탈모 전문 치료병원을 찾아 상담과 진단을 통해 원인을 찾고,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치료방법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할 것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