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IMB Acupuncture Blogger!

I have been served Greater Los Angeles community since 2003 as a Licensed Acupuncturist. I hope that this infomative blogger can help people with pain from simple strain to complicated herniated disk and Frozen Shoulder. While I've been in this pain specialized field for more than 10 years, I have helped thousands of people to pain free. David B Chung LAc.

IMB Acupuncture
698 S. Vermont Ave #210
Los Angeles, CA 90005
213-384-7582

http://www.facebook.com/AcuPain

가장 많이 본 글

Friday, January 7, 2011

혹시 나도 어깨결림증?



직장인 신진수씨(28세, 가명)는 얼마 전부터 극심한 어깨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다. 가만히 앉아서 컴퓨터로만 작업을 하는 직업이라 그런지 업무가 끝나면 어깨가 조금씩 결리고 목 뒷부분이 뻐근했었는데, 자고 나면 괜찮아 지겠거니 여기고 신경쓰지 않자 그 고통은 더욱 극심해진 것이었다.

피로 회복에 좋다는 안마를 받아보려고 해보아도, 어깨부분의 통증이 너무 극심하여 손을 댈 수가 없을 지경이었다. 자연히 얼굴표정도 찡그러졌고 , 대외활동도 기피하게 되었다.

최근, 사무실에 앉아서 컴퓨터로 작업을 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나면서 이러한 어깨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단순히 피로가 쌓인 거라고 하기엔 그 통증이 너무 극심하고, 금방 해소되지 않는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증상을
어깨결림증 이라고 말한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다가는 점점 증상이 악화되는 어깨결림증. 방치시간이 길어지면 목디스크나 오십견으로 발전하기도 하며, 머리나 안구에 통증을 일으킨다. 이러한 어깨결림증에는 어떠한 증상이 있을까?

- 어깨가 무겁다는 느낌이 든다.
- 머리부터 어깨까지 뻐근한 느낌이 든다.
- 무기력하고 나른하여 어깨에 힘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
- 팔을 움직일때 어깨부분에 통증이 온다.
- 어깨 주위가 시리고 아프다. 에어컨 바람을 쐬면 증상이 심해진다.
- 목을 돌리면 당기고 아프다. 목이 앞뒤로 움직이는 것이 잘 안된다.
- 만성 피로가 있다.

위의 증상들이 있다면 어깨결림증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어깨결림이 2~3주 동안 지속이 되는 만성 어깨결림의 경우, 반드시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찰을 받고 그 원인에 따라 정확한 통증 부위의 치료를 받아야 한다. 어깨결림의 원인인 어깨관절주위의 나빠진 경락 기혈 소통을 침으로 풀어주는 치료를 하여, 기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뭉친 어혈을 풀어주는 치료가 효과적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